종합민원
정부24
정부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·사무실 등 어디서든,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, 신청하고, 발급 받거나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제공서비스민원안내
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 기관, 처리 기한, 수수료, 구비서류,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입니다. (전입신고 등 5,000 여종)
- 인터넷 열람민원
- 필요한 민원을 신청하면 화면 상으로 열람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.(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3종)
- 인터넷 발급민원
-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,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(주민등록초본 등 1,063여종)
- 민원패키지 서비스
- 일상생활 중에 발생하는 다수의 생활민원을 인터넷 상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묶음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(이사 민원 등 20여종)
- 어디서나민원
- 인터넷, 방문, 전화 접수 등 다양한 민원 접수 방법을 이용하여 민원을 신청하고, 가까운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.(대학교졸업증명 등 290여종)
인터넷 민원 발급 절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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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청 민원 검색
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,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 [신청]버튼을 선택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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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신청내용 입력
선택한 민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 내용을 입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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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인 확인(공인인증서)
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(공인인증서)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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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수료(과태료) 납부
수수료(과태료)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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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신청내용 확인
나의민원 > 나의민원처리결과 >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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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서출력
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.
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
가족관계등록제도는 국민의 신분관계를 호주중심의 가(家)별로 편제하였던 호적제도와 달리, 국민의 신분관계를 개인별로 가족관계등록부라는 공적 장부에 등록하여 이를 공시하고 있는 제도로서 2013.3.4부터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 등록사항별 증명서 및 제적 등ㆍ초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- 담당부서 : 민원여권과
- 연락처 : 053-665-2311
- 최종수정일 : 2020.05.0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