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메뉴닫기

현장스케치

구청장실-현장스케치 게시글 보기-게시글 제목,작성자,등록일,조회
대구 북구청 2020 대한민국 국가사회 공헌 대상 수상
Noticer Name 황원영 Date Created 2020-09-18 Views 378
헤럴드경제_1
대구 북구청(청장 배광식)이 ㈜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한 ‘2020 대한민국 국가사회 공헌 대상’의 지방자치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9월 18일(금) 밝혔다.

○ 이번 2020 대한민국 국가사회 공헌 대상 수상은 대한민국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우수기업, 인물, 브랜드를 발굴하여 널리알리기 위해 개최되었고, 각 기관의 DB 및 전문가들의 추천과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.

○ 북구청은 도시 속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녹색도시 조성,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질 도심재생, 사고없이 안전한 북구, 경제도시 북구, 행복한 노후도시, 미래를 책임질 명품 교육도시를 추진하겠다는 구정 목표 아래 서리지 수변생태공원의 관광메카 추진과 운암지 수변공원 및 지난해 사적 제544호로 지정된 구암동 고분군과 팔거산성 개발을 통한 역사와 문화를 향유하는 일상 속 녹색도시를 만들어나가고 있다.

○ 무엇보다 향후 10년을 내다보고 경북도청터 일대를 ICT산업을 기반으로 한 대구형 실리콘밸리로 조성하고, 도청터 종합개발을 통해 첨단과 역사가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올해 부서 신설 및 ‘행복이 숨쉬는 첨단문화 놀이터 – THE SMILE CITY’를 기본 구상으로 하는 용역 진행 등 북구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.

○ 배광식 북구청장은 “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여 온 동료 공직자 여러분들과 구의 발전을 위해 단합된 힘과 헌신을 보여주신 구민 여러분들 덕분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”며, “앞으로도 구정발전과 중단없는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힘든시기 다 함께 힘을 합쳐 한층 더 건강한 도시, 풍요로운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”고 수상소감을 밝혔다.

○한편, 북구청은 지난 8월 (사)한국신문방송인클럽에서 개최한
‘2020년 대한민국 뉴리더 대상’지방자치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.
장소 북구청(2020.09.18)
대구 북구청 2020 대한민국 국가사회 공헌 대상 수상 Attached File List
첨부파일 헤럴드경제_1.jpg [1265966 byte] 미리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