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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수막디자인가이드라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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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정보

지정게시대 현수막이 제각각의 디자인, 글자크기를 사용하여 현란한 분위기를 표출,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습니다. 이에 정돈되고 쾌적한 현수막 게시공간을 조성, 가로경관 향상 및 광고효과 증대를 위해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여 운영합니다.

시행시기

2010. 9. 1 (시범운영 : 2010.6.1 ~ 2010.8.31)

적용대상

지정게시대에 설치하는 현수막(대·중·소)대(가로 8m, 세로0.9m), 중(가로 7m, 세로0.9m), 소(가로 6m, 0.7m)

색채, 배경, 여백, 구성, 내용의 디자인 가이드라인 적용대상에 대한 테이블입니다.
색채 전체적으로 4색 이하 사용(기로·사진·심볼 색 제외)
배경
  • 색 사용시 채도 6이하, 명동5이상 색상 적용
  • 적색류 및 흑색류 사용금지
여백
  • 가장자리에서 좌/우/상/하 0.1m 여백
  • 색 사용시 배경색과 유사한 색상적용(보색사용금지)
구성
  • 기호·사진·심볼/주 광고 내용/보조 광고내용 순서로 구성
    • 기호·사진·심볼 사용 않을 시 주 광고내용 표기 가능
  • 가로 : 1단/2단/3단(응용)중 선택
    • 1단/2단/3단(응용)을 색으로 구분할 경우 명도차를 이용하여 구분
  • 세로 : 1줄 또는 2줄 가능
내용
  • 주 광고내용(좌측) : 기호·사진·심볼, 주 광고문구, 업체명 표기
  • 보조 광고내용(우측) : 보조 광고문구, 위치, 연락처(아래 및 우측)등 표기

이 가이드라인에서 정하지 아니하는 사항은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, 같은법 시행령 및 대구광역시 구·군 옥외광고물 등 관리조례에 따른다.

현수막 제작 예시

현수막 제작 예시

가이드라인 적용

가이드라인 적용
  • 담당부서  : 도시행정과
  • 연락처  : 053-665-2825
  • 최종수정일  : 2021.01.2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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